세상에 뿌려진 재미를 찾아

새 길을 닦으려면 새 계획을 세워야지요. 나는 어제 일어난 일은 생각 안합니다. 내일 일어날 일을 자문하지도 않아요. 내게 중요한 것은 오늘, 이 순간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반응형

2024/06 3

어반스케치 배우기 6편 _ 1소점 투시 실전드로잉

이전 2점 투시를 활용한 단독 건물 그리기에서는 입체감을 표현하기 어려웠으나 그런대로 따라서 1시간 이내에 그리는데 문제가 없었다. 가장 앞으로 튀어나온 건물의 모서리를 중심으로 건물의 양쪽 옆으로 소실점이 생기는 구도의 그림이었다. 물론 디테일에서 놓친 부분이 많다고 고백한 바 있다.  오늘 1소점 실전드로잉은 갑자기 난이도가 상승했다. 골목을 중심으로 양쪽에 건물들이 있고 구부러진 길의 형태라서 그런것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양쪽의 건물들이 각각의 소실점으로 모이는 1점투시가 두군데 형성되는 구도의 그림이다.  이전에 배우고 연습한 대로1. 소실점 잡는다.2. 크게 대상의 배치를 구획으로 나눈다. 3. 앞에 있는 대상부터 그려나간다.  원리는 간단하지만 인생은 실전인 법...순식간에 어려워졌다.나무나 ..

어반스케치 배우기 5편 _ 투시원근법

대상물을 입체적으로 원근감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투시도법을 활용하면 된다.투시법은 관심법과 달리 마음을 읽는 방법이 아니라 대상물을 관찰하여 보이는 대로 최대한 입체적으로 표현해내는 기법이다. 투시법에서는 소실점이 매우 중요한 개념이자 표현의 시작이다. 눈높이를 설정하고 멀어지는 거리에 따라 대상물의 선 들이 저멀리 지평선 어딘가에서 만난다고 가정하고 그리는 가상의 점.. 시선과 대상의 선들이 모이는 바로 그 점.. 소실점이다.  소실점이 한군데.넓은 길 중앙에 서서 차로 중앙선이 보이는 끝까지 이어진 점을 바라보고 있다면 나의 시선은 한 점에서 모인다. 그렇게 모인 바로 그점으로 주변 사물이 작아지는 느낌으로 그리면 1점투시법소실점이 두군데.건물 모서리를 칼 같이 바라보고 그 건물의 양편을 따라가면 두군..

2024년 10회 손해평가사 1차시험 후기

지난 2024년 6월8일 10회 손해평가사 1차시험을 치렀다.결론부터 말하자면, 순조롭게 시험을 치렀고 11시 시험종료 이후 오후2시 산업인력공단에서 가답안을 발표하였다. 1과목 상법보험편 76점 2과목 농어업재해보험편 80점 3과목 재백학 및 원예작물학 80점 합격에는 문제가 없을 듯 하다. 1과목은 시작이라 긴장을 했던지 아는 문제 2문제 실수를 했다. 몇몇 문제의 지문은 약간 어지럽게 만든 문제도 있었다. 기출문제를 정상적으로 풀어보고 법령을 몇번 읽어보고 의미를 헤아리는 수준이라면 60점이상으로 통과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2과목은 명쾌한 문제들로 구성된 듯 하다. 1과목과 마찬가지로 기출문제 잘 풀어보고 법령을 잘 읽어봤다면 절대 60점 이하를 맞기는 어려울 일이다. 3과목.. 역시 과목의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