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뿌려진 재미를 찾아

새 길을 닦으려면 새 계획을 세워야지요. 나는 어제 일어난 일은 생각 안합니다. 내일 일어날 일을 자문하지도 않아요. 내게 중요한 것은 오늘, 이 순간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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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5 3

식당!! 어디서 할건데요? 최고의 입지는 그때그때 달라요.

성공적인 식당 운영을 위해 입지 선정은 첫 단추와 같습니다만 중요도가 예전같지 않아요.왕년에는 식당은 입지가 최고로 중요하다는 썰도 많아 location을 세번씩 떠들던 사람들 많았습니다.세상은 돌고 돌아 우리가 다 아는 사이에 변하는 법입니다. 상권도 돌고 입지도 돌고 장사도 돌고돌아 최고의 입지는 그때그때 달라요. 그러니 장사 전체에서 중요도를 고려하세요. 입지가 전부는 아니에요.늘 그렇듯 운빨의 신이 강림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음식장사로 돈 많이 벌 가능성은 별로 없어요. 망하지 않고 삶을 영위하는 수준에서 최대한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으면 그것으로 된거에요. 1. 목표 고객층 분석주요 고객은 누구인가요? (예: 직장인, 학생, 가족 단위, 특정 연령층 등)그들의 생활 패턴은 어떤가요? (예: 출퇴..

주간식당 2025.04.25

식당 앞에 보랏빛 소 한마리씩은 다 키우잖아요? 당신의 킥은 무엇인가요?

세스 고딘의 '보랏빛 소(Purple Cow)'라는 개념이 등장합니다. 마치 평범한 소들 사이에서 단연 눈에 띄는 보랏빛 소처럼, 주목받고 이야깃거리가 될 만큼 특별하고 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단순히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만으로는 넘쳐나는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보랏빛 소'는 '와, 저거 뭐야?' 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입소문을 일으키며, 결국에는 구매까지 이어지게 만드는 놀라운 요소를 강조합니다. 그렇다면 식당 비즈니스에 '보랏빛 소'를 적용한다면 어떤 예시들이 있을 수 있을까요? 1. 메뉴의 혁신상상 초월하는 비주얼의 메뉴: 단순히 맛있어 보이는 것을 넘어,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지 않고는 못 배길 정도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플레이팅을 선보이는 거죠. 예를 들..

주간식당 2025.04.25

어떤 음식을 팔아야하는가? 상품(메뉴)선정을 위한 잡설

줄서는 음식점을 만들기위한 전략과 태도를 알아봤다.잘 할 수 있을것만 같은 자신감과 하루에도 수십 수백번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을 손님들을 위해 대접할 체력이 탑재되었나?미치도록 반복해야 할 위생과 청결유지와 더불어 매일같이 몇년 동안이라도 사소하고 세심한 것들에 차별화라는 당신만의 보랏빛 소를 키우는 것을 지속할 수 있는 불굴의 의지를 갖췄다면 식당업계를 호령할 멋진 사장이 될 준비가 되었다. 음식장사 하기 전 알아두면 쓸 데 있을 지도 모르는 잡스런 헛소리위기의 식당사장들과 식당사장이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잡스런 소리들을 연재할 예정입니다. 늙었나 봅니다. 내 인생 하나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면서 망해가는 식당사장들과 망할 지도 모walking-alive.tistory.com 줄 서는 음식점 만들..

주간식당 2025.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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